server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client프로그램을 실행시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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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arpa/inet.h>
#include <sys/types.h>
#include <sys/socket.h>
void error_handling(char*message);
int main()
{
int serv_sock;
int clnt_sock;
struct sockaddr_in serv_addr;
struct sockaddr_in clnt_addr;
int clnt_addr_size;
char message[] = "Hello World!\n";
/*서버 소켓 생성*/
serv_sock = socket(PF_INET, SOCK_STREAM, 0);
if(serv_sock == -1)
{
error_handling("socket() error");
}
memset(&serv_addr, 0, sizeof(serv_addr));
serv_addr.sin_family = AF_INET;
serv_addr.sin_addr.s_addr = htonl(INADDR_ANY);
serv_addr.sin_port = htons(9190);
/*소켓에 주소 할당*/
if(bind(serv_sock, (struct sockaddr*)&serv_addr, sizeof(serv_addr)) == -1)
{
error_handling("bind() error");
}
/*연결 요청 대기상태로 진입*/
if(listen(serv_sock, 5) == -1)
{
error_handling("listen() error");
}
/*연결 요청 수락*/
clnt_addr_size = sizeof(clnt_addr);
clnt_sock = accept(serv_sock, (struct sockaddr*)&clnt_addr, &clnt_addr_size);
if(clnt_sock == -1)
{
error_handling("accept() error");
}
/*데이터 전송*/
write(clnt_sock, message, sizeof(message));
/*연결 종료*/
close(clnt_sock);
return 0;
}
void error_handling(char* message)
{
fputs(message, stderr);
fputc('\n', stderr);
exit(1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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